티스토리 뷰

일상

watchOS 6 달라진 점!!

Zedd0202 2019. 9. 20. 23:18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사실 watchOS도 iOS 13이랑 같이 쓸까..하다가 뭔가 다른 앤데, 

나중에 보기 불편한것 같아서 따로 쓰자라는 생각을..!

악 iOS 13에다가 Xcode 11(GM)으로 빌드해서 지금 프로젝트 하는 앱을 올려봤는데..


진짜

애플


조심하세요.





그래도 watchOS 6은 아주 괜찮다....ㅎㅎ

watchOS 6의 달라진 점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설치 끝!!!


일단 이번 watchOS에서 추가된 앱들을 살펴볼게요.


- 소음



....

네..!! 소음을...!! 측정해줍ㄴ다...!!


- 계산기


네 이제부터 계산기를 볼라고 폰 킬 필요 없음

필요할때


잠시만요..! 

제 애플워치4 44mm 알루미늄 스페이스 그레이에서 계산해볼게요



라구 하시면돼요 


- 오디오북


......




- 음성 메모


네..드디어 애플워치로 녹음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ㅠㅠㅠ



간단합니다. 탭해서 녹음하고

다시 탭해서 녹음 끝내고



누르면 들을 수 있고



오른쪽 하단의 ...버튼 누르면 



삭제도 가능~~

내 아이폰, 아이패드, Mac에도 같이 저장된다니 참고하세요




- 생리 주기 추적

진짜...이거 너무 추천...하고싶은데..

? 누가보면 한 몇달 쓴줄..


그치만 진짜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어케하면 되냐면요


아이폰으로 가서 건강앱을 열어줍니다.





오.. 요약 원래 있었나..?

제가 건강앱을 잘 안봐서


암튼



시작하기 ㄱㄱ

생리 주기 추적은



뭐 이런걸 할 수 있습니다. 

음 사실 이게 watch가 꼭 있어야 하는 기능은 아닌데, 그니까 폰에서도 건강앱 들어가서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저는 watch에 들어온게 너무 기뻐요 ㅠㅠㅠㅠㅠㅠ


아이폰에서 하는 방법은 iOS 13 달라진 점!! 을 참고해주세요 :)


근데 watch에서도 걍 똑같음. 

그냥 다 할 수 있어요!!!

ㅠㅠㅠ와치에 들어온거 진짜 신의한수야........
폰에서 입력하는건 귀찮아도 와치로 입력하는건 안귀찮을듯;;

와치...사세요..


-  전용 앱스토어
항상 아이폰 앱이 있어야만....와치앱을 뭔가 extension하는 느낌으로 추가 할 수 있었는데, 
그니까 와치에 앱 깔려면 항상 아이폰에 깔려있고 그게 오ㅓ치를 지원해야만 와치에서 볼 수 있었어ㅏ요.

watchOS 6부터 watch 전용 앱스토어가 추가되었는데

그 말은..이제


watch app 단독 개발 가능한 부분


암튼 생김



- 새로운 watch face


;;제가 와치에 대해 관심이 없었던건지..페이스 갤러리가 이렇게 섬세한(?) 설정을 할 수 있는지 몰랐어요..

암튼 아이폰 > Watch앱에 들어가줍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face라고 해요.

암튼;;



암튼 저는 뭐 ㅇ;ㅣ 페이스에 색깔도 주고 뭐 이럴 수 있는지 몰랐네요....




암튼 이렇게 만들어봤습니다. 소음은 그냥....솔직히 쓸데 없을 줄 알았는데 한번 써볼려구요!!


뭐 이렇게 ㅎㅎㅎ 대충 watchOS 6의 달라진 점들을 다 본 것 같아요.


추가로



ㅎㅎ..



암튼..끝이고

이 글이 누군가에게..애플워치 뽐뿌를...주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하하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view 2019 Day 2 후기  (0) 2019.10.29
Escape Korea 2019 후기  (1) 2019.10.26
The Chainsmokers Live in Seoul 후기  (0) 2019.09.06
EDC Korea 2019 후기  (1) 2019.09.01
2019 if kakao Day1 후기  (5) 2019.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