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iOS 13 달라진 점!!

Zedd0202 2019. 9. 20. 14:52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오늘 드뎌....iOS 13이 나오고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쿠쿠

그래서 그냥.....iOS 13에서 뭐가 바뀌었는지 정리된 곳이 너무나도 많겠지만..

일단 제가 본것들을 정리해보려구합니다 ㅎ_ㅎ


글 제목을 뭘로할까 상당히 고민....

애플이 썼었던 "톺아보기"를 쓸까 말까 하다가


달라진 점!!으로 통일하기로 결정. iOS 12 정리했던 글 제목도;;;; 급하게 달라진 점으로 변경..

TMI지만 알아봐주세요. (단호)



근데 저는 바로 13.1이 나올 줄 알았어요 ㅎ;;;;;; 왜 텀 두는거야? 그냥 궁색을 맞추기 위함인가? 





다크모드 적용을 해봤습니다.

다크모드 설정은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서



다크모드로 설정하면 됩니다.

어우 너무 이쁜거 아냐?



watchOS 6도 다운받아 줍니다..이건 아직도 다운로드 중..

생리 주기 추적이랑 음성메모가 제일 기대돼요


이것도 써보고 후기 남겨야징 ~_~


하나하나 앱을 들어가보면서..진짜 변한것들이랑 체감상(?) 변한것들을 살펴보겠습니다.


- 메모


이거..원래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왤케 커요???...

..뭐지..



아~ 일단 처음에 메모를 시작하면 "제목"스타일이 기본값인 것 같은데..

저는 한줄 치고 엔터하면 본문으로 바뀌는 걸 기대했는데 그게 계속 유지되는군요..

그리고 뭔가.....ㅊㅔ크리스트가 내가 생각한대로 동작을 안해...

뭔가 자음만 쓰면 앞에 동그라미가 생기고 자음+모음을 하면 동그라미가 사라짐ㅎ

테스트안해? 어????



바빴나봅니다

바빠서 테스트 못했을 수 있지


암튼 새로운 기능을 함ㄴ 봅시다. 




검색 밑에 저런게(?) 생겼습니다.

왼쪽꺼 누르면



이렇게 그리드로 메모가 보여지게 됩니다.

아니 제가 다 가렸는데....제 프라이버시는 소중하니까요



잠금메모는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정렬도 가능해짐 

이랬는데 원래 가능했던거..아니겠죠?

그리고 검색을 누르면



이렇게...!!!! 편리해짐



이제 체크리스트에서 완료된건 알아서 밑으로 간다네요


갑자기 또 되네요;;;;;;;;뭐지 

암튼 제일 위에 있던 안녕을 체크하면 밑으로 내려오게 됨.

체크해제 했다고 해서 다시 위로 올라가진 않습니다..?



뭐 메모는 대충 다 봤고


- 사진


ㅇㅋ..



아 눈아파 파랑색



뭐 비디오 편집에 여러가지가 생겼군요....

진짜 이제야;.;;;;; 이제야 비디오 회전이 가능한게 말이되냐 진짜로



올..

이 기능이



이건가 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올해와 작년의 최고의 순간..

아니 나 너무 잘 아는거 아냐...???.....

2018년ㄷ꺼는 알렌워커 내한 콘서트때네요

올해꺼는 EDC




- 사파리


오...

도구막대는 말그대로 위랑 아래 없어져서 넓어지는거고 (위는 아예 없어지진 않고 줄어듬 엄청)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은 PC버전 보기구요.

웹사이트 설정은










- 메세지


제가 아직 Face Id를 사용하는............폰이 아니어서

미모티콘 이런거 기대도 안했는데

계속 누르고 뭐 눌렀었나? 하니까



오.......나도 만들 수 있어 ㅠㅠㅠ



헤이하치컷이 없네요. 그래서 모자로 일단 헤이하치컷st 만들어봄



아니 이게 내 대표사진이 된다네요



급하게 변경;;;



오....



에어드롭 UI가 바뀌었습니다. 저기에도 내가 설정한......게 나오는군

이거 수정은 어디서 하냐면..이걸 한참 찾았는데..

제가 아는 루트;; 

메세지앱에서


이렇게 하고 저기 마지막 사진에서 편집을 누르면



하단에 애니모티콘이..!!!

헤이하치 ㅎㅇ

제안에서 가린건..제 이름



자 암튼 메세지 계속 볼게요.



메세지 검색을 누르면...사진 포함한 메세지들이 그리드로 뜨게됨



오......렛어스고 패스까지...



- 앱스토어


여기도 제 프로필이...

헤이하치 안하길 정말 잘했군요...


암튼 하단에 아케이드 탭이 생겼습니다.



프로필 누르면



오..






- 단축어




오..../????

사용자의 앱으로 만들 수 있는 단축어..이렇게 모아져있진 않았던것 같은데..?! 

모아서 보여주니까 대박



와우.............

뭐 제가 다양한(?) 앱이 없어서 그런걸 수도 있는데, 저는 이 리스트에 애플 앱 아닌거 딱 3개 있음

트위터, 유튜브...그리고 카카오뱅크.....


이거 꼭 넣어보고 싶네요



- 지도


지도는 카카오지도







- 나의 찾기



아니 야 시계랑 맥북 내 앞에 있짜나





그리고 뭐 소소한것들..

원래 앱에다가 롱프레스 제스쳐 하면

바들바들되자나

그래서 앱삭제하고 그랬잔ㅇㅎ슴



이제 저기서 "앱 재정렬하기"를 명시적으로 눌러야 바들바들이 되네요

아니 이거 딱 이름없어?

바들바들모드......이거  공식적인..이름 뭔지 아시는 분

그래도 iOS개발자로서.............뭔가 알아야 할 것....같은......그런..

바들바들모드 넘 노간지자나




그리고 이제 그 볼륨 조절하는 하드웨어 버튼 그거 누르면 저렇게 상단에 볼륨이 뜸


또 있으면 추가하도록 할게요 XD

하나하나 살펴보니 좋네요 ㅎㅎ



+) 건강앱에 생리 주기 추적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지금 watchOS 6 달라진 점 보고있는데..

제가 watchOS에 생리 주기 추적 앱이 새로 생겼다는거에 너무 집중해서;; 

이걸 빼먹었네요. 



건강앱에 들어가셔서





뭐 마지막 생리일이 언제였냐 

또 뭐 물어봤지..? 

암튼 여러개 물어봐요



너무 좋은거 아냐 진짜..?

애플꺼 씁시다..



뭐 오늘 생리를 했는지 안했는지, 그리고 증상.....

전 항상 식욕에......아닙니다. 암튼 증상도 선택 할 수 있는게 다양하게 많아요. 

그리고 점상질출혈..? 은 뭔지 모르겠네요.


+ 키보드의 변화




키보드에서 내가 만든.........미모티콘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헤이하치 보단 그냥 샤코같네요.


;;; 지워야겠음


예시를 카톡으로 들었지만..이거 항상 나오는건가?..

그건 잘 모르겠는데, 카톡은 이미지로 가긴 하는데




메모나 




메세지, 메일에서도 잘 쓸 수 있네요.

쓸일은 없겠지만....


그리고 항상 나오는건 아닌 것 같아요.

사진 앱 > 검색에서는 안나오네요.


그리고 영어같은 경우



무려 제스쳐 타이핑....

진짜 대충 슬슬 지나가도 정말 정확하게 나와서 신기했어요.

움짤 마지막에 보면..진짜 zed가 나올줄 알았는데 zedd가 나와서 너무 신기했어......

머신러닝이 뭐 당연히 들어갔겠죠? 





반응형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 UIBezierPath (1)  (7) 2019.09.30
iOS ) Sign in with Apple (2)  (6) 2019.09.22
iOS ) adjustedContentInset / contentInsetAdjustmentBehavior  (1) 2019.09.12
iOS ) ContentInset  (2) 2019.09.08
iOS ) UITableViewCell / UICollectionViewCell의 View들  (1) 2019.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