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wiftUI

SwiftUI ) 시작하기 전에

Zedd0202 2019. 6. 6. 12:44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SwiftUI...정말..제 체감상(?) 가장 큰 기능같은데요. 일단 공부해야지..!!!!

SwiftUI의 모토..



Better apps. Less code.



SwiftUI는 Swift의 힘으로 모든 Apple 플랫폼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구축 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특별한(exceptionally) 방법입니다. 


읽기 쉽고 작성하기 쉬운 선언적 Swift구문을 사용합니다. 


SwiftUI는 새로운 Xcode디자인 도구와 원활하게 작동하여, 코드와 디자인을 완벽하게 동기화합니다.


Dynamic Type, Dark Mode, Localization 및 Accessibility에 대한 자동 지원은 SwiftUI 코드의 첫 번째 라인이 이미 작성한 가장 강력한 UI 코드임을 의미합니다.

그냥 니가 진짜 1도 안해도 “이미” 강력하다...이런 의미인 것 같아요 :)


SwiftUI는 선언적 구문(declarative syntax)을 사용하므로, UI에서 수행해야 할 작업을 간단하게 지정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텍스트필드로 구성된 list를 작성한 다음, 각 필드의 정렬, 글꼴 및 색상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코드는 그 어느때보다 간단하고 읽기 쉬워, 시간과 유지보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렇게 제가 말로해서 뭐하겠읍니까...

해보세요.

방금 Introducing SwiftUI: Building Your First App를 봤는데요, 그냥..그냥 미쳤음.....진짜 이번에 SwiftUI세션들은 무조건.. 꼭 봐야합니다. 위 세션에서도..Source of Truth니 뭐니..이런게 나오는데 아직 완벽히 이해는 안가지만, 이제 앞으로 나올 세션들에 더 자세히 나오겠죠? 


일단, 여러분!! 카탈리나가 아니어도 SwiftUI를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아예 SwiftUI를 카탈리나로 업데이트 해야지만 쓸 수 있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아님!!!!!!



Xcode 11 beta && 모하비(저같은 경우에는 10.14.4네요? 제가 업데이트를 잘 안해서..)ㅇ여도 

Use SwiftUI 버튼 저거 보이시죠!? 저걸 체크하고 프로젝트를 만들면



이렇게 SwiftUI코드들..을 볼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똑같이 시뮬레이터 뜨구

화면ㅇ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모가 안되는거냐!?!?! 왜 카탈리나로 업뎃하라고 그런거임?


출처 : https://developer.apple.com/xcode/swiftui/

네 SwiftUI같은 경우에, 왼쪽이 지금 소스편집기이고, 오른쪽이 Canvas라고하는데, 실시간 프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소스편집기에서 작성한 코드, 반대로 캔버스에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작성한 UI가 완전히 서로 동기화 됩니다. 



암튼 저 캔버스가!!!!

카탈리나가 아니면 볼 수 없습니다. 

카탈리나 아님 && Xcode 11 beta에서 플레이그라운드로 하면 실시간 프리뷰를 볼 수 있다..뭐 그러는데..해보세요?


하지만 그거 아시나요...?


저는 볼 수 있다는 사실..

하하하하하ㅏ하하ㅏㅏ하하ㅏ하하하~~~!~!~~~~~!!

카탈리나로 업데이트 합시다 다들

아 근데 맥북이 구져서 인지...ㅎㅎ 느리네욥...ㅎㅎㅎ....


아근데 맘에 안드는게



Dark 테마 너무 알록달록해..



편-안

제가 가장 좋아하는 테마,, WWDC 2017 테마입니다. 



이번 WWDC 2019 테마도 예쁘긴 하네요. 뭔가 쨍-해서 눈아프긴 하지만.. 


지금 맥북 2개를 왔다갔다 하느라 정신이 없네요zzzz 원래 집에서 공부 절대로 안하고 무조건 카페가는데..맥북 2개라 강제 집..


일단 이 글은 간단하게나마 SwiftUI를 소개(?)하고..그냥 잡담한 글인데요, 이런 글이 아마 많이 올라갈 듯 합니다. 

물론 제가 시간이 된다면요?..


Xcode 11 Beta Release Notes

도 계속 업데이트 하고있으니 ㅎㅎㅎ 참고해주세요. 
제가 WWDC라는걸 봐야겠다..! 라고 생각한게 작년부터인데, 분명..작년에는 안이랬던 것 같은데 유독 올해가 신나네요? 올해 파격적인게 많아서 그런가 XD
SwiftUI 카테고리를 하나 파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