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if(kakao) dev 2018

Zedd0202 2018. 9. 4. 23:53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오늘은~~~ if kakao를 다녀왔습니당 XD
그냥 소소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답


찾아가는데 엄청 헤맴....^_ㅠ..​




에코백....근데 도대체 어떤 언어죠?? 제 생각엔 if (조건) 이면 뭔가 !한 그니까 놀랄만한 뭔가가 리턴된다 뭐 이런건가....???암튼 뱃지랑 스티커랑 티셔츠 들어있는 부분입니다.



키노트



뱃지로 꾸며봤음




키노트 요약 :

 간----지.



첫번째 세션.



사실 모바일 앱인줄 알고...가서 봤는데 모웹이어씀 컨텐츠를 어떻게..모으고 분류하고 노출하는지에 대한?? 그런거..사실 이런건 줄 모르고..설명 자세히 읽어볼걸..


두번째 세션.



일단 모바일 개발자니까 저게 제일 끌렸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어떤 과정을 거쳐서 개발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아..중간중간에 치시는 개그가 저는 너무 웃기고 암튼 엄청 재밌었어요...!! 

카카오뱅크 쓰면서 오 진짜 잘만들었다..했는데,  (스피커분은 안드로이드 개발자)  여러 히스토리가 있었네요..!





저만의 결론 : 네이티브가 짱인 부분


~ 점심 시간 ~


세번째 세션.



이 세션은 두개로 나눠져 있었는데요, 첫번째에는 지식그래프 세션!




지식그래프가 진짜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뎁스가 있는? 질문을 이해하는게 정말 신기했어요



음악추천 하나에도..정말 많은 기술들이 들어가는 군.... 


네번째 세션.




제가 서버알못이라.......

잘 모르겠지만...제일 인상에 남았던건



귀여워...


마지막 세션.







여러분...다음 웹툰 한번만 깔아보세요.......

진짜 저런 리뷰가 달린 이유를 알게 되실것.....


카카오 뱅크도 재밌었지만..!! 이 다음웹툰이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었던 세션이구요, 진짜...........로띠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음....다 path로 그린거였다니.....진짜 대단...

뭔가 발상의 전환? 보통 디자인을 보고 아 이건 이렇게 구현해야겠다~~ 이런 생각을 하잖아요, 근데 이 생각이 대단하신 것 같아요, 저도 저런 시각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아 너무 좋았어요 ㅠㅠㅠ 


이렇게 if(kakao) dev 2018의 모든 세션이 종료되었는데요, 내년에도 하면 꼭꼭 가고싶어요 XD..


TMI :  한강 사진들 보셈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World Club Dome Korea 2018  (0) 2018.09.18
Spectrum Dance Music Festival  (0) 2018.09.08
2018 Summer let us: Go!  (0) 2018.07.21
2018 Ultra Music Festival Korea  (2) 2018.06.11
WWDC 2018 Keynote - macOS  (2) 2018.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