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Siri는 알고보니 정말 많은 것을 대답할 수 있는 아이였어요..!

여러가지를 해보던중

...?

인생이 왜 42이지? 나는 42살이 아닌데..

궁금해서 찾아보았어요 :)



42는 "the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라는 책에서 나온 숫자인데요, 영화로도 나왔답니다. 

영화의 한 장면. 

(자막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42.


삶,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인간들은 deep thought을 찾아갑니다.

deep thought은 750만년 뒤에 다시 자신을 찾아달라고 하죠.

그리고 정확히 750만년 뒤에 인간들은 다시 deep thought을 찾아가 물어봅니다. 

그리고 deep thought은 말하죠. 

"삶과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답은 42입니다."


이 42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는 아직도 밝혀지지 않았고, 엄청나게 많은 가설들이 쏟아져 나와있다고 합니다. 

가설들을 보고싶으시면, 여기의 무슨뜻?에 가셔서 읽고오세요!!

저자인 더글러스 애덤스는 생에 이 42가 어떤 의미인지, 

왜 하필!!! 42인지에 대한 질문들을 엄청나게 많이 받았다고 해요.

하지만 대답을 거부하다, 어느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The answer to this is very simple. It was a joke. It had to be a number, an ordinary, smallish number, and I chose that one. Binary representations, base thirteen, Tibetan monks are all complete nonsense. I sat at my desk, stared into the garden and thought '42 will do.' I typed it out. End of story."


"답은 간단해요. 그냥 농담이었어요. 그것(42)은 평범하고 작은 숫자였고 나는 그걸 선택했어요. 

Binary representations, base thirteen, Tibetan monks은 모두 정말 말도 안돼요. (42에 대한 가설들을 말하는 것 같음.)

나는 책상에 앉았고, 정원을 바라보면서 생각했어요. '42로 하겠어' 나는 그것을 타이프했고, 이야기의 끝이죠."



아 정말 이런거 너무 재밌네요..ㅎㅎ

구글에 "answer to life the universe and everything"라고 검색하면

42라고 뜬답니다.  또한, vim 에서 :help 42를 입력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뜬답니다. 


이런거 너무 흥미롭지 않나요 XD

Siri덕분에 재밌는거 하나 알아가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