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Let'Swift 17 후기

Zedd0202 2017. 9. 23. 23:23
반응형

안녕하세요!!!!!!! Zedd입니다 :)

오늘(2017년 9월 23일)은 Let'Swift 17이 신림전문건설회관에서 열렸는데요,

참가자 약 400명의 아주 큰 규모의 Swift 컨퍼런스랍니다 :) 

오늘 참가하지 못하셨더라도, 오늘 한 모든 강의들은 Realm에 올라오니 (대신 언제올라올지 모름..) 참고하세요!!

Let'Swift앱도 있답니다 XD 


저는 스태프로 참여했는데요 ㅎㅎ

오늘은 간단한 후기를 남겨보려고해요 :)

시작할게요!



Let'Swift 17 후기





먼저, 스피커분들 라인업..?이 굉장했는데요,



이 Let'Swift를 주최하신 김정님을 시작으로 정말 훌륭하신 iOS개발자분들의 엄청난 강의들이 ㄷㄷ

스피커분들의 소개는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


자! Let'Swift에 오시는 모든 분들은 후드집업과 Swift로고 뱃지, Let'Swift 팔찌를 받으셨어요!



참가자들은 챠콜색의 후드집업, 스태프는 물색의 후드집업을 입었어요 :) 저는 물색 ~.~

후드집업에는 저렇게 간지나게 Swift의 로고와 Let'Swift라고 적혀있답니다.


아 그리고 뱃지 너무 이쁘지 않나요..?후...


3시15분 부터 4시까지는 휴식+네트워킹으로, 크리스피 도넛과 커피를 먹으면서 사람들과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어요 :)


ㅎㅎ




rm -rf fat................

저도 딱 하나 쪼끔 들었어요. 수열님의 ReactorKit..

라이브코딩을 보면서 감탄..

물론 1도 이해가 안갔지만..지금 제가 React에 대해 개념이 아예 없는데, Massive View Controller이야기엔 정말 공감이 가더라구요!! 

뭔가 React가 어떤건지?..어떤 느낌???어떤 느낌을 목적으로 코딩을 하는지 정말 느낌만 알 수 있었어요!



사람들 정말 많죠?ㅎㅎ



저는 이런 iOS개발자들이 한 곳에 모이는 행사의 스태프는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이때까지 계속 참가자로만..ㅎㅎ

강의는 많이 듣지 못했지만, 저는 다양한 iOS개발자분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예전에 뵙고 몇달동안 보지못했던 분들도 많이 만나서 정말 좋더라구요XD


강의를 들으신 분들은 정말 자극이 많이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오늘 강의는 Realm사이트에 올라오니 (언제일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볼 수 있답니다ㅎㅎ


오늘 스피커분들과 스태프가 모여서 회식?을 하는 자리를 가졌었는데요, 

이 때 github상으로만 보던 분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정말 신기(영광)했고,

자극도 많이 받았어요!..ㅎㅎ


특히 오늘 대화를 하면서, "친절한 개발자가 되자"라는 말을 듣고 정말 좋은말이라고 생각했어요.

정말 사용자가 눈치채지 못하거나,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정말 사소한 것이라도, 사용자를 위해 그런 사소한 것 하나까지 배려해주는 

그런 개발자가 되자?는 이야기같아요.

"개발자가 (굉장히) 많이 고생하면 사용자가 편해진다."라는 말이 생각났어요 ㅎㅎ..


이 친절한 개발자라는 말에는 정말 많은 것이 담겨있는 것 같아요!

사용자들이 어디서, 어떨 때 불편한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불편할지 파악 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이것들을 개선시킬 수 있는 개발자를 말하는거라고 생각해요 :)

친절한 개발자를 목표로 노력해야겠네요.


조금 피곤하긴하지만 정말 Let'Swift 스태프 경험은 정말 좋았어요 흐흐흫ㅎ흐흫

이런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점점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

그리고 저도 언젠가 스피커로서 사람들에게 양질의? 지식을 공유하고싶어요 ㅎㅎ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과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답은 42입니다."  (0) 2017.10.29
즐거운 추석~.~  (0) 2017.10.04
아이폰 X? 아이폰 텐?  (1) 2017.09.20
아이폰 8 / 아이폰X  (0) 2017.09.13
포토티켓들!!  (0) 2017.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