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Flutte 패키지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저는 패키지를 그냥 라이브러리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사람들이 이미 만들어놓은 다양한 패키지를 가져다 쓸 수 있어요.

패키지들은 pub.dev에 게시되고, 인기있는 패키지들도 볼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저는 Flutter에서 SF Symbol을 사용하고 싶으므로,

pub.dev/packages/flutter_sfsymbols

 

flutter_sfsymbols | Flutter Package

A new Flutter package.

pub.dev

라는 패키지를 사용해보겠습니다.

 

1. 프로젝트 폴더의 pubspec.yaml을 열어준다.

 

2. 내가 추가하고 싶은 패키지 페이지에 간다.

이런코드가 있을텐데, 복사해주고, pubspec.yaml의 

dependencies에 추가해줍니다.

저는

fonts쪽에도 추가해달라고 해서;

이렇게 추가해줬습니다.

 

3. 터미널 열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하단의 메뉴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터미널을 클릭해주거나, 그냥 터미널을 열어서 프로젝트 폴더로 가주셔도 됩니다. 

 

4. flutter pub get 실행.

실행하면

이렇게 됩니다.

 

5. 사용. 

사용할 패키지 사이트에 가면, Usage가 있습니다. 

import하고 저런식으로 써라~ 같네요. 써보겠습니다.

import 'package:flutter_sfsymbols/flutter_sfsymbols.dart'; 해주고, 

엄청 쉽네요!!! 👀👍

 

참고 

flutter-ko.dev/docs/development/packages-and-plugins/using-packages

 

패키지 사용하기

Flutter 앱에서 패키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flutter-ko.de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