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UILabel에 lineBreakStrategy라는 프로퍼티가 생겼습니다.

물론 지금은 Beta (4) 이므로 언제 사라질지 모름 ㅎ

만약 사라지면 글에 메모 해둘게요 ㅎㅎ...

✔️ 제 환경은 Xcode 12 beta 4입니다!

 

lineBreakStrategy


lineBreakStrategy라는 프로퍼티가 UILabel에 추가됐고, iOS 14+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neBreakStrategy는 LineBreakStrategy struct타입인데요.

struct안에는 3개의 타입 프로퍼티가 존재합니다.

이렇게 3개 있는데...엥...??

엥...???????

....????

한글..? 내가 한글 스펠링을 잘못알고 있나...???

The Korean alphabet, known as Hangul (Hangeul

?!?!?!

순간 진짜 Xcode에 로컬라이징 된 줄

암튼 엄청..신기하고..괜히 반가운.....프로퍼티가 나왔네요 

지금 이거 쓰는 순간까지도..한글이 맞나...내가 아는 다른 한글이 있나.............

 

"애플이...??? 애플이 왜...왜 이런짓을..해주는거지..?"

이 생각밖에 안듬

암튼 우리나라의 한글...이라고 믿고.....감사한 마음으로 보도록 합시다.

 

참고로 이 친구들은 아직 정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확한 정의를 공부하는 대신...이걸 넣으면 어떻게 변하는지..! 실험을 해보도록 합시다.

그래서 제목에도 실험이라는 말을 붙혔어요

그러니 제 실험으로 도출된 결과가 틀릴수도 있고;;; 그냥 참고용/재미용으로만 봐주세요. 하하~~~

 

hangulWordPriority


자...그럼 가장 반가운 hangulWordPriority 부터 실험해봅시다. 

다들 아시다시피..한글은 영어처럼 Word Wrap이 되지 않습니다.

 

영어같은 경우에는 뭐 

(linebreakMode를 character wrap으로 하지 않는 이상)

Wel

come.

이런식으로 된다거나 그런게 전혀 없죠.

 

근데 한글은.??

 

안부 묻

기, ~~~ 기

술이

 

개빡침

 

디자이너 : ㅇ ㅏ~~ 이거 굉장히 아름답지 못한 부분인데 어떻게 안되는 부분일까요?

개발자 : ㅇ ㅏ...ㅠㅠ

 

애플 : iOS 14 이상부터 사용 가능한  hangulWordPriority를 사용하면 된다구~~!! 하하하ㅏ~~~

 

ㅇㅋ

 

이렇게 해준 뒤 실행해보겠습니다.

🎉🎉🎉🎉🎉🎉🎉🎉🎉🎉

ㅠㅠㅠㅠ

네 그냥 iOS 14분기 치면 되니까요..만들어줘서 고맙다...

 

그 다음 pushOut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pushOut


pushOut은 사실

iOS 9이상부터 사용가능하대요.

근데 얘 정의를 찾아봐도 나오질 않음;;;

뭔가 wrap처리 하지않고 끝까지 밀어버린다???:;;;;;;;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그런 느낌으로 보시면 되지 않을까요? 실제로 pushOut을 사용하면

이러케됨..

 

Q : 영어 + pushOut 조합이면 기존 한글처럼 막 이상하게 wrap해??

A : 그건 아님 ㅎ

 

standard


standard를 사용하면 일단은 hangulWordPriority를 적용한것과 동일하게 나옵니다.

왠지 언어를 보고 알아서 지정해주는게 아닐까...싶은......<< 제 추측입니다;

영어같은 경우에는 

어떤걸 지정해도 똑같이 나옵니다.

 

저는 한글이 이상하게 wrap되는 것 때문에

디자이너분의 요청을 받은 적이 있어서...엄청 반가운 부분입니다...하하

 

다시한번 말하지만 그냥 실험해본거니 틀린 부분을 발견하셨다면@!!!

댓글 부탁드려요~.~

 

참고

standard rawValue = 0  (근데 65535가 나올때도 있음;;)

pushOut rawValue = 1

hangulWordPriority rawValue = 2

반응형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 PHImageManager의 requestImage가 두번 호출되는 이슈.  (0) 2020.09.20
Configuring the Back Button  (3) 2020.09.13
iOS 14 + ) UIMenu on UIButton  (0) 2020.08.17
iOS 14 + ) UIAction closure based UIControl  (1) 2020.08.16
UISwitch 기록  (1) 2020.07.21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
Total
4,386,002
Today
2,518
Yesterday
2,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