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부

iOS ) UITextField 삽질

Zedd0202 2019. 9. 24. 11:28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그냥 제 삽질을..기록합니다. 


아 일단...이건 삽질은 아닌데

실험하면서 발견한거.




아 거슬려


x와...텍스트 사이의 거리..

왜 



border style에 따라 다를까요..?? 왜 다를까........

네 ㅎ 암튼


제 문제가 뭐였나면



원래 textfield에서 그냥 치는대로 커서가 넘어가면서 계속 보여야 되잖아요.



이렇게


근데 암튼 제일 위에 움짤처럼 쳐도 안넘어가는거임....

처음에 이 이슈를 보고 아니 이럴 수가 있나 싶었거든요 


그래서 한 막 계속 이것저것 해보다가..알았습니다. 

지금은 재현이 안되는데, Textfield가 딱 한 반정도 찼을 때, x버튼이 덜컹 거리더라구요? 

그래서 뭔가 충분한 높이가 아니어서 지금 덜컹이는건가? 하고 제 textField를 봤는데..



제가 높이를 줬더라구요. 

TextField에 높이주는거 뭐 요상한 행동..아닌거죠? 

암튼 높이를..줬는데 혹시나 하고 height를 없애보니까 

이제 잘됨.......


일단 지금 몇개 실험해보니까, TextField의 font size가..아니 size라고 말해도 되는건가? 

암튼 font 크기와 textField의 높이가 비슷...

(저는 font size는 17, 높이는 21이긴 했는데..폰트마다 패딩 이런게 다 다르니까요)

할 때 이런현상이 발생하는 것 같아요. 



높이를 줬지만 font size를 많이 줄이니 잘 됩니다. 

근데 웃긴건 제가 이슈를 딱 봤을 때, 영어만 커서가 안움직이고 한글만 잘 움직이는거에요......개빡ㅎ


아무튼 처음에 제가 삽질하다가 TextField font를 Avenir를 주던걸 없애니까 

갑자기;;; 잘돼서 처음엔 font문제인 줄 알았어요.

근데 오늘 보니까 아니었음 ㅎ_ㅎ.....


아무튼 좀 어이없는 이슈였어서

제가 TextField에 높이를 줘서 이런 현상이...난다는 사실을........찾는데 오래걸릴 수도 있으니까 

이렇게 공유..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