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드디어...애플워치가 제손에...들어왔습니다..

진짜 몇달을 고민하다 드디어 샀네요.


일단 산건 44mm 알루미늄 스페이스 그레이!!

이 알루미늄을 사느냐 스테인리스를 사느냐도 엄청 고민했는데..

그래 이왕 사는거 스테인리스를 사자! 하고 홍대 프리스비에 갔는데

스테린리스가 정말 너무 무거운거에요.

손목이 정말 나한테 이럴거야..?라고 할 것 같았음

암튼 40mm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고 무조건 44mm를 사야하는데..스테인리스는 제..손목에는 진짜 무거웠음

그리고 폰이랑 떨어질 일 없는 사람은 셀룰러 필요없대서..개통 안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냥 알루미늄으로 샀어요.

장난감 같을까봐 고민했는데 그렇지도 않음

즉!!!! 존예다



가격은..539000원!



허허






암튼 연결 잘 해가지고



ㅎ ㅏㅠㅠㅠㅠㅠ진짜....존예다




설명서에 친절하게 뭐 하면 뭐가 된다 이런게 적혀있네요.


암튼 애플워치 산 기념..watchOS앱 또 안만들어 볼 순 없지



일단 프로젝트를 만들어주세요. 



요걸로.




밑에 체크 할 수 있는게 여러개 생기는데..저는 일단 기본 세팅으로..그니까 저상태로 만들어줬습니다.

암튼 일단 아무것도 안하고 빌드 그냥 한번 해볼게요.


일단 하는 방법은...내 폰에다가 빌드를 한다!!!!!!!!!!!!!!!!!!!!!!!!!!!!!



여담이지만 어제 집컴으로 할때는 빌드 진짜 무슨짓을 해도 안되더니 

회사컴으로 하니까 한방에 되는 기적..뭐지.......


그러면 정말 자연ㄴ스럽게 아이폰 앱처럼 뿅 하고 열려가지고 흰 바탕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이제 어떻게 하냐면 Watch 앱에 들어가줍니다.




그럼 사용 가능한 앱에 제 앱이 뜨는데요, 설치를 눌러줍니다.

근데 저 이상태에서 막 설치를 눌러도 계속 중지되고 설치가 제대로 안되는 현상을 겪었는데..

그런 사람들이 많은가봐요.

그래서 아 뭐야 하고 계속 재빌드 하고 그러니까....


설치가 되어버림....어쩌다 해결한거라 해결방법을 딱 말할 수가 없...



눌러보면, 까만화면이 나오네요..?;; 하얀화면이 디폴트가 아닌것인가? 

아 그 프로젝트에 보면, interface.storyboard가 있잖아요? 

그거로 되나봄



색깔을 바꿔보고 빌드를 하는데........

원래 이렇게 설치가 오래걸리나요? 원래 그런건가요?? 아니면 내꺼만 이러는건지 궁금..

watchOS앱 개발해보신 분들..경험담좀..




암튼 이렇게 잘 나오는 것을 볼 수 이따

interface.storayboard에 interface Object들도 정말 watchOS스러운..




iOS의 ViewController같은게, InterfaceController같음..



암튼 개발은 iOS와 똑같ㄷ ㅏ...

근데 interface.storyboard에 object들을 추가하면


이렇게 stackView처럼 쌓입니다.

그리고 constraint가...없는...것...같음.. 

그냥 자석처럼 뾱 하고 붙음.

뭔가 iOS개발 처음하는 것 같은 그런 색다름...을 느꼈습니다.

뭔가 다 새롭네요 zz

올해 watchOS앱도 하나 만들어봐야겠네요!!!


constraint가 있는데 제가 못찾는건지..뭐 그런건 자세하게 모르겠는데 암튼 너무 믿지는 ㅁ ㅏ세여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t us: Go! 2019 Spring  (4) 2019.03.30
2019 24K reboot 해커톤 참가 후기  (2) 2019.03.10
티스토리 + Google analytics  (0) 2019.01.09
2018년 회고와 2019년 다짐  (9) 2019.01.03
2018.12.31  (2) 2018.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