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부

Quick Time Player로 동영상 자르기

Zedd0202 2017. 6. 27. 22:56
반응형

ㄷㄷ 방금 글쓰다가 엄청난.....사실을 알아버렸습니다..

맨날 화면기록 하고나서, 동영상을 자를려면 iMovie켜서..자르고..저장하고..그랬었는데

오늘 안그래도 되는 방법을 찾았어요!!



자르고싶은 동영상을 클릭한 뒤,




Quick Time Player > 편집 > 다듬기

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저렇게 밑에 양옆을 조절할 수 있게 되는데,

저걸 움직이시면....된답니다 ㄷㄷ..

단점은 "다듬기"기능을 통해 중간부분만을 자르진 못하고, 

저렇게 노란색 바가 옆에 있고, 활성화된 부분이 최종 동영상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화면을 보면서 조절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합니다!!! ㅎㅎ

위처럼 저렇게 설정하고 "다듬기"버튼을 누르면, 

저 활성화된 부분만 남게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저장을 해주어야합니다.

원본에 바로 적용되는것이 아니더라구요.

저장을 해주지 않으면, 그냥 원본 동영상 그래도 남아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클립분리"기능

말그래도 클립을 분리해주는 역할을 해요.

클립분리 역시 편집메뉴에 있어요.


0초, 즉 동영상을 재생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클립분리"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아요.




이렇게 저 빨간색 바를 조절하고, 완료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확실히 클립이 분리가 된 것을 알 수 있어요.

이걸 분리해서 뭐 어쩌자고;;;


클립분리 상태에서, 저 두번째 클립을 선택하면,


저렇게 노랗게 활성화가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면 움직일 수 있어요!!

이걸 "부분"을 다른 곳으로 보낼 수 있다는소리죠.

바로 이렇게 말이죠.



저는..이 발견이 너무 기쁘네요..ㅎㅎㅎ...맨날 iMovie가서 고생했던..기억이XD..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초보를 위한 vim 사용방법  (7) 2017.07.06
MAC ) git 문제 Permission denied (publickey).  (38) 2017.07.05
로컬라이징? 써드파티(Third party)?  (0) 2017.06.26
NP-Hard, NP-Complete  (20) 2017.06.22
블로그에 BGM을 달았습니다!  (0) 2017.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