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정말 오래만에 글 쓰네요...

요새 기말고사때문에 너무너무 바빴답니다 ㅠㅠㅠ

그래도 끝나서 ㅎㅎㅎㅎ 이제 글 하나하나 쓰려구요XD

원래 여러 글 써놓은 거 중에서 하나 골라서 계속 이어서 쓰고 올릴려고 했는데.. 오늘 한가지 안 사실이 있어서 이거 올릴려구요 ㅎㅎ

뭐냐면..

제..깨끗해진.....바탕화면...

얼마전에 이클립스로 코딩하다가 잘못해서 바탕화면에 있는게 다 날아갔습니다.

(이클립스 진짜 나븐넘이에요 진짜로 진짜 어떻게 휴지통에도 안들어가고 다 삭제할 수 있는지 진짜 지가 먼데 진짜 아 화나)

그래서...제가 코딩한것도 다 날아가고.. 

근데 제 git에 


이렇게 스위프트PS들은 다 올려놔서 ㅎㅎ 이걸 받아야겠다고 생각을 했죠.

저는 

1. 클론을 받는다.

2. Git init을 하고, add하고, commit하고 push하면 위의 repo가 업데이트 된다.

이걸 원했습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모르고.. 



클론...클론을 받자..

(안돼..멈춰...)



크크킄...ZIP 으로 다운로드 해주지...

(멈춰,....!!!!)



하하하ㅏ하ㅏㅎ하ㅏ Git이란 정말 좋은 것이군..

(...)


근데 여기서 git init하면 바로 제 레포로 연결돼서 그냥 remote도 없이 바로 하면 된다고 그래서...



push..했는데..자꾸.......저는 권한이 없다는 겁니다..

근데 저는 이때 생각을 했죠.. 이러면 제가 이때까지 받은 clone이 몇갠데..(다른사람들꺼) 내가 push하면...걔네꺼가 바뀌나 그럼...그게 말이되나...

근데 방법을 모르겠어서

주변에 git을 아주 잘하시는 분에게 질문했더니 이렇게 받으면 안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해결방법



⭐️⭐️⭐️터미널로 받는다.⭐️⭐️⭐️

그래요...저렇게 github페이지 가서 받는것은 정말 바보같은 짓이었습니다...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1.  터미널을 연다. 

2. 내가 폴더를 받고싶은 디렉토리로 간다. 저는 데스크탑으로 가볼게요.

3. 내가 클론받고 싶은 repo로 가서 ssh주소를 얻어오세요. (복사)



4.  터미널 창에 다음을 입력해줍니다.


$ git clone (아까 복사한 ssh 주소)


5. 그러면 자기가 처음 github연동할 때 설정해줬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그걸 입력해주세요.

6. 클론 끝


현재 터미널이 간 디렉토리에 (저는 데스트탑) 클론된 파일이 생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흠..위에는 Swift_PS-master였는데, 이번엔 master가 없네요. 

위에 master를 붙혀준게, 이 거는 master, 즉 이 레포의 주인것이니 너는 push나 merge를 못한다..이런뜻..일까요?

하핳


자...가장 중요한...시간..........제가 이 폴더를 수정해서 push하면 오류가 안나고 잘 repo가 업데이트 될 것이냐.. 

그냥 간단한거 하고 업뎃 확인할려다가 Swift문제 안푼지 좀 된 것 같아서.. 문제 하나 풀었어요!!

바로..세 수 라는 문제..ㅎㅎ 쉽네요!!



ㅎㅎㅎ

자..이제 진짜 한번 확인해보죠. repo가 업데이트 되는지. 



짠! 일단 올라가긴 올라갔는데..제 github도 잘 바뀌었을까요? 


ㅎㅎㅎ 26분동안..저 gif파일 만드느라...하핫

아무튼 잘 되었어요!!! 너무 좋네요 ㅎㅎㅎ

다들 저처럼 하지마시고ㅠㅠ 꼭 이 방법으로 clone하시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추가 

매번....push할 때 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줘야 하네요........이런...


반응형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in..return 0?1?  (0) 2017.06.19
네트워크? Http?  (0) 2017.06.16
백업을 잘하자  (1) 2017.06.08
알고리즘 ) Array Doubling/분할상환분석  (4) 2017.05.01
32bit/64bit?  (3) 2017.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