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프로젝트 세팅이 세상에서 젤루 어렵다...

제가 Pods은 업데이트가 힘들어서...그냥 git의 submodule을 이용하려고 했는데 난관에 부딪혔습니다zz

https://zeddios.tistory.com/706

의 댓글에, swb님의 댓글이 이 상황을 깨닫는데 큰..도움을 주셨습니다.


진짜 안되네요zz


https://zeddios.tistory.com/705

지금 제 앱에 Build Configuration을 지정하고, 이제 빌드를 하려니까 

No such module이라는 에러가 뜨면서 빌드가 실패하는데요, 이유는 위 댓글 쓰레드(?)에 나와있듯이

submodule의 build configuration과 main project. 그러니까 해당 submodule을 사용하는 프로젝트의 build configuration이 일치해야합니다.


지금 내 메인 프로젝트는 build configuration이 나눠져있는 상태인데, 제 서브모듈은 

여전히 default build configuration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제가 이 서브모듈에 있는, 그러니까 지금 Debug랑 Release가 있잖아요? 

메인 프로젝트에서, Debug로 지정하고 빌드를 하면 잘 됩니다.

그러니까, 서브모듈에 없는!!!! configuration을 지정하고 빌드하면 No such module~ 에러가 나는 것입니다.


이런건 생각도 못했는데.....이러면 서브모듈이 서브모듈이 아니지않나요?

나는 서브모듈을 만든 이유가 A프로젝트에서도 쓰고 C프로젝트에서도 쓰고...정말 pod같이 쓰려고 만든건데 이러면 곤란하죠 깃님들

ㅎ ㅏ


이 방법을 해결할 방법을 아직 못찾았는데, 혹시 방법 아시나요? 

일단 저는 서브모듈과 메인프로젝트의 configuration을 맞춰줄 생각은 없구요. 

제가 원하는 시나리오는


1. 어떤 프로젝트(A)에서 submodule을 add한다.

2. A에서 build configuration을 추가한다.

3. 자동으로 submodule에도 configuration이 추가된다.


아니면 

3. submodule을 가져올때 무조건 Debug로 가져오도록(import하도록) 한다. 


이 시나리오를 원합니다.

그래야...그래야...내가 원하는 서브모듈다운 서브모듈이 되는데....

혹시 아시는 분 있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