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Dev 세미나 - iOS

Zedd0202 2018. 3. 25. 22:44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오늘....



Dev 세미나를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XD

갔다와서 후기를 간단하게 남겨보려고 합ㄴ다.




RxSwift 사용할까


- 일단.........오늘...늦어서 진짜 진성님이 RxSwift를 사용하는 이유는 제대로 못들었어요 ㅠㅜ이 3개의 세션 모두 대부분 실습으로 이루어지는데, 가서 반응형프로그래밍으로 시작해서 이 패러다임?을 RxSwift를 사용하여 어떻게 코드에 녹이는지 실습 고고


- 반응형 프로그래밍 = 관찰하고 있다가 무슨 일이 생기면 어떤  행위를 하라고 미리 알려준다.

함수를 만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을 받아 무엇을 리턴하는가가 제일 중요!!

- 우리가 getImage같은 메소드를 만들 때, 이게 비동기니까 completionHandler로 UIImage를 넘기곤 하는데, 이것은 어떻게 보면 getImage가 할 일?을 넘어섬
ㅇㅇ너는 걍 이미지만 넘기셈 내가 알아서 할게 ㅎ_ㅎ

- ViewController마다 각각 DisposeBag이 있으면 좋다.


실습은..정말...음...아 Rx는 러닝커브가 있다~~라고 왜 말을 하는지 알 것 같은? 

근데 이게 지금 코드를 보면.. 아 음 그렇지..ㅇㅇ 아 그렇지 막 이런느데 이걸 막상 제가 짜려니까 음......하게 되네요. 일단 제가 onNext가 뭔지 subscribe가 뭔지 제대로 잘 알지를 못해서 그런 것 같아요.

근데 Rx에는 편한 메소드가 많은 것 같아요. take라던가, just라던가 empty라던가......




AutoLayout 일찍 알았다면


- 일단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세션이에요 :) Autolayout의 기본적인 내용부터 Adaptive UI까지 다뤘는데, 저는 Adaptive UI가 넘나 신기했..Vary for traits이 그런거였구나. 



C랑 R이 그래서 여기 나와 있는 거구나...

저도 한번 이 내용으로 자세히 글 써보고 싶어요!!!!!




TDD in Swift


- iOS에서의 제대로된 유닛테스트는 진짜 처음 해본것 같아요..! 예ㅔㅔㅅ날에 유닛테스트 글도 하나 쓰긴 했었는데..그건 그냥 Swift로 짠 로직을 검사하는? 그런 테스트고..오늘 한거는 진짜 내 앱을 테스트 하는? 그런거였어요. 

막 따지고보면 어려운 코드는 없는데, 막 커플링을 제거하고 의존성관리를 막 해주는 부분이...! 신선? 한번도 그런방법을 해보지 않아서....이런식으로 테스트를 하는구나 싶었어요. Let'Swift에서도 영타가 빠르신걸 알았지만, 이렇게 빠를줄이야.


- Coverage확인 방법 : show the report navigatior > Coverage 

의존성 주입 종류Constructor injectionProperty Injection(지양)

TDD 유닛테스트 자체가 아니다. TDD 테스트코드를 먼저 작성하는 .

레드 -> 그린 -> 리팩터의 사이클을 가짐. 


넘나 비싼....세미나를 가볼 수 있어서...좋았...

세션이 실습이 대부분인데, 화라라라ㅏ가ㅏㅏ라락 따라하고 나면 시간이 끝나있어서 뭔가 하고 나니까 배고프더라구요 아 맞아 막 참가 선물도 받고, 아 도시락 사진도 찍었었는데



훌륭했습니다. 맛은 그저 그랬고 오징어젓갈때문에 100점을 주겠습니다.

이거 말고 막 공책이랑 펜이랑 그 폰에 붙히는 링이랑, 텀블러도 받았어요..!





아무튼 좋은 세미나여따.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콩나물  (0) 2018.03.29
영화 ) 레디 플레이어 원  (0) 2018.03.28
[Lush] 2 : 사쿠라(Sakura)  (0) 2018.03.25
iOS ) 2018 Spring let us: Go! 후기  (0) 2018.03.10
?_?;  (0) 2018.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