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iOS ) Kakao API - 시작하기

Zedd0202 2018. 3. 8. 23:41
반응형


저는 현재...브릿지헤더에서 오류가나는 상태에요.....

이 글을 따라하신다고 완벽히 "시작하기"를 클리어 하는 것이 아님을 꼭 주의하세요.

ㅠㅠ오늘까지 계속 에러가 나서......날잡고 진지하게 다시 해볼려고 합니다 :) .. 카카오에서 제시한 "시작하기"는 다 똑같이 따라했어요!! 아무튼 오류가 안나게 되면 어떤에러고, 왜 났었던것인지, 어떻게 고쳤는지 자세하게 더 추가할게요!!!!!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오늘은.....



보자마자...이건....한번 해봐야해....

자세한 내용은 <Kakao Vision API>를 참고해주세요 :)

사실 카카오의 API를 한번도 안써봐서 삽질을 많이 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 이 글이 언제 올라갈지..

일단 



시작하라니 시작해봅시다.




다들 Xcode는 있으시죠..? iOS11이시죠..?(iOS 8이상이긴 하지만..)



다운로드 해줍니다.

갸앙



이제 차근차근 따라오세효

1. 프로젝트 생성

2. ...


프로젝트 만들고 자 다음 단계를 해볼까 했는데, 나는 지금 프레임워크 폴더 없는데.....(그것보다..iOS 6.1이라니..)

그래서 걍 네이버 지도에서 프레임워크 추가했던것 처럼....



여기에 해줍시다.


2. Linked Framework~~~에서 +를 눌러주고, add Other




아까 다운받은 폴더 들어가서 딱 저기까지만 선택한다음에 추가를 눌러주세요. 추가한 프레임워크는 KakoOpenSDK입니다.



그럼 이렇게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어요!!



프레임워크 폴더도 생김 키키


3. Link Binary With Libraries에 SDK framework 가 올바르게 추가되어 있는지 확인




오 잘 추가 되어있네요!!


4. Other Linker Flags에 "-all_load" 를 추가



이렇게 해서 최종적으로



이상태가 되면 됩니다.

자. 대략적인 프로젝트 설정이 끝났구요. 이제 앱등록을 하러 갑시댜
여기를 따라해주세요. ㅎㅎ..
저는 걍 계속 해볼게요.

로그인 창이 뜰텐데, (로그인을 안한상태라면) 로그인해주세요. 카카오계정이...없지는....않...겠죠? 없다면 새로 만드시고 로그인해주세요 :)





동의합니다.


이름이랑 회사(소속)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개발자 등록을 하면..!



XD

저는 앱 이름을 저렇게 준거고 다들 ㅇ알아서 앱 이름..하세여!!



별도로 앱 아이콘을 주지 않으면 저렇게 뜬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 계속 진행해볼게요!





...



ㅇㅋ


그러면 막 Key들이 나올거에요!

밑으로 내려서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밑으로 쪼끔만 내리면 플랫폼이 있는데, 오른쪽 하단의 플랫폼추가를 눌러줍니다.





Bundle ID는 다들 아시죠..? Target > General > Bundle identifier에 있는 값을 복붙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일치해야하니 주의하세요!!


자..이제 다시 아까 만든 프로젝트로 가주세요.

그리고 아래 그림...을 따라해주세요.





Kakao의 설명을 보면



여기서 잠깐...KAKAO_APP_KEY가 뭐지.....하고 1분동안 잠깐 헤맴



바로 아까 Key들중에서 네이티브 앱 키~~입니다. ㅠㅠ API문서에서도 네이티브 앱 키라고 바꿔주면 좋을텐데

암튼



저기에 우리의 네이티브 앱 키를 넣어줘야하는데!!!!!!!!!!!!!!주의할점은!!!!!!!!!!!!!!!!

앞에 "kakao"를 반드시!!!!!!!!!반드시 붙혀야합니다.

즉, "kakao네이티브 앱 키"를 저기에 넣어주면 되죠.

꼭 주의하세요!!!!앞에 kakao가 붙어야 합니다. 대문자도 아니고 딱 "kakao" <- 이거 

하셨으면 다음으로 넘어갑시댜


info.plist로 가주세요.

그리고



KAKAO_APP_KEY라는 키를 넣고, value엔 아까 우리의 네이티브 앱 키를 또 저기에 넣어주세요. 

이번에는 앞에 kakao안붙혀도 됩니다 :) 그냥 넣어주세요.


이제 끝난것 같지만..



두가지 설정이 남음..

일단 info.plist를 소스코드로 열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가셔서

 "Kakao SDK가 사용하는 카카오 앱들의 커스텀 스킴 스위칭을 허용하는 화이트리스트 추가"에 있는 소스코드를 info.plist에 일단 복붙해줍니다. 




그럼 지금 우리의 info.plist에는 이런 소스코드가 들어있을텐데!!!!!!!!!!!!!!!!!!저기 첫번째줄의 string값을 바꿔줘야합니다. 뭐로? 우리의 네이티브 앱 키로 ㅎㅎ

앞에 kakao는 꼭 붙어있어야 해요.



이렇게 바꿔주세요.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갈라고 보니까..



이렇게 줄이 쳐져있는데...하지 말라는 거겠죠..? 왜 안지우고 그대로 뒀지..?



....난 Swift인데...

네 마지막 작업입니다. 브릿지헤더 만들기

감사하게도 아까 받은 카카오 프레임워크 폴더에 Sample이 있었죠?



갸앙 복붙해줍시다.



이름은 뭐 KakaoOpenSDK-Bridging-Header.h 니까..그대로 해줍시다.

그리고 코드 복붙



아직 끝 아님..



위 그림과 같이 설정해줍시다. 

이렇게 하면 되야하는데..저는 안되네요.



화가난다...오늘까지 아무리 해봐도 안되네요.

나중에 날잡고 다시 프로젝트를 첨부터 만들든가 해보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