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지금 접근성 글을 쓰고 있는데..!! 이건 알아놓으면 좋을 것 같아서 따로 글 써요.

바로 시뮬레이터에서 접근성을 확인 할 수있는 inpector가 따로 있답니다 :)


Accessibility Inspector



먼저 Xcode > Open Developer Tool > Accessibility Inspector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뜰텐데




자기가 접근성을 테스트하고 싶은 시뮬레이터나 기기를 눌러주세요. 해당 시뮬레이터가 활성화 되있어야 뜨는 것 같아요.

저는 iPhone 8+ 시뮬레이터와 제 폰을 연결시킨 상태여서 둘 다 뜬 것 같아요 :)




그럼 이렇게!!!!!접근성을 테스트 할 수 있게 됩니다.

접근성 속성에는 Label과 Value와 Traits이런게 있다고 그랬죠? 왜 근데 Hint는 안나올까요?..

아무튼 현재 내가 선택한 인터페이스 요소의 접근성을 볼 수 있게 됩니다. 




Slider같은 경우에는 Label이 없죠? Value만 있어요. 여기에 Label을 추가하면..!



이렇게 나오게 된답니다. :)

간단하게 접근성을 테스트 할 수 있죠?


..아 ㅇㅋ...근데 내 앱에...접근성을 뭘 추가해줘야할지..모르겠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감사(Audit)기능이죠.

내 앱에 대고, 저기 Run audit을 누르게되면..!

음..Hit 영역이 너무 작네...

동적 텍스트가 지원되지 않는구나...라고 나옵니다.

ㅋ...그래서?

정확히 Hit 영역을 어디를 크게 해야하는데.....

에 대한 고민도 할 필요 없습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눈 모양과 ?모양이 있죠? 

Hit영역이 작다는 경고의 눈모양을 눌러볼게요. 

아하 이부분이 작구나...이부분을 크게 하면 되겠다!!!를 알 수 있게되죠. 

?를 클릭해볼까요

!!!어떻게 고칠지에 대한 제안까지....

"상호 작용을 위한 가시 영역은 터치 또는 다른 표준 동작 입력에 비해 너무 작습니다. 너비와 높를 44보다 크게 늘리는 것을 고려하세요"

라고 하네요.


넘나 편하죠??@?!?


참고 :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content/documentation/Accessibility/Conceptual/AccessibilityMacOSX/OSXAXTestingApps.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