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Xcode에!!!나만의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ystem폰트는...흠흠.. 안이쁘니깐..

아무튼 폰트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ㅅ ㅣ작!


프로젝트에 Custom Font추가하는 방법



1. 적용하고 싶은 폰트를 다운받는다. 

 이때, 윈도우용의 TTF를 받을것인지, 맥용의 OTF를 받을 것인지 나오게 됩니다. 

아니면 이런 선택화면도 없이 TTF만 받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미생체..)

TTF건 OTF건 상관은 없어요! 아무거나 받아주세요 ~.~ TTF와 OTF의 차이점을 알고싶으신 분들은 

<TTF? OTF? 차이점 알아보기> 글을 읽고와주세요 :)


2. 내 프로젝트에 다운받은 폰트를 추가해준다. 


예시로 하나만 넣었고 ㅎㅎ 저는 OTF, TTF 두 형식 모두 넣어봤어요. (다른 폰트로!)


TTF 2개, OTF 1개 넣었어요 :)


3. Target Membership 체크

가장 중요한 단계가 아닐까 싶네요!!

잘 보이시나요? 위에서 추가한 폰트를 클릭해주시고, 오른쪽 inspector에 있는 Target Membership을 꼭! 체크해주세요.


4. 폰트가 Resource에 잘 추가됐는지 확인

추가 되어 있죠? 폰트 추가 할 때, Copy if you needed를 체크하셨으면, 추가되어 있을거에요 :)


여기까지만 하면, 사실 


아무 문제 없이 잘 적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시뮬에서는 되고, 폰에선 안되나? 해서 폰에서 실행!!



(미생체에요!)


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iOS에 폰트적용하는 법 치면 하나같이 info.plist에 폰트를 추가해줘야한다고...그러더라구요...이걸 도대체 왜 추가해야하는지 모르겠어서 찾아봤는데..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3764045/must-one-add-custom-font-file-to-info-plist-in-xcode


Q : 프로젝트에 추가만 했는데, 폰트 잘 사용할 수 있어. 근데 info.plist에도 추가해야해?

A : 응 반드시 추가해야해. relevant documentation를 참고해 ㅎㅎ

"info.plist에 폰트를 추가하면, 시스템은 지정된 글꼴을로드하고 해당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합니다." 라고 하네요 :) 폰에서 돌려봐도 잘 됐었는데..뭔가 추가안해주면 안되는게 있나보네요.


5. info.plist에 폰트 추가


Fonts provided by application을 추가해주시고, 그 하위에 item의 Value에 폰트의 이름을 넣어주세요 XD 


이렇게요!


글꼴 추가는 이제 끝 ~.~ 잘하셨어요! 나는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댓글이나, PC버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채널 서비스를 이용해서 질문해주세요 :) 

이 글이 폰트 추가하는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다음글은 제가 삽질..한..폰트적용기를 써보려고해요!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