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152번 단어의 개수 문제를 푸는데.



정말 정말 쉬운 문제죠?


그래서...



이렇게 풀었는데..(사실 제가 components를 애용..합니다..)



20%까지는 가는데...무슨 예외를 만나는 건지...

근데



이 코드로는 맞았습니다.. 

저는 완전히 똑같은 기능을 하는 메소드들인 줄 알았는데...

그래서 각 배열에 뭐가 담기는 지도 출력을 해보니



흐음...똑같은데...뭐지....

예외를 찾다가 

바로 "스페이스"를 쳐보았습니다.

아무것도 입력이 되지 않았으니 (단어가 없으니) 0이 출력되어야 하겠죠? 



하지만...components 메소드를 사용했을때는 2가 나왔습니다....뭐지..

입력은 다시한번 말하지만, 스페이스 한번이에요.

뭔가 components는 스페이스를 기준으로 좌, 우를 단어로 취급하는 것 같네요. 

split은 공백은 무시하구요. XD 



오늘 새로운 사실을 알아가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