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iOS ) UITableView달라진 점!!

Zedd0202 2019. 6. 8. 19:13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제목을 글 다쓰고 지었는데..이 글에서 다루는 달라진 점들이 전부가 아니니까..참고하세요! 

그냥 제가ㅣ 몇개 본겁니다.


아까 알라딘을 봤는데....개잼써 진짜..꼭 보세요!!!!!!!


그리고 방금..............UITableView의 새로운 style을 봤습니다..

애플 진짜 미쳤지 진짜 너네 미쳤지 진짜..

아니 진짜...아니...진짜....ㅠㅠㅠㅠㅠㅠ 아니 너무 이쁘지않나욥...??????????



위 그림은 Inset Grouped라는 스타일이에요!!!

진짜 아니 저기요 진짜 너무 이쁘잖아요 아니......진짜 돌았지 애플

이렇게 하나의 카드(?)안에 하나의 Section이 들어갑니다. 

위 그림은 Section이 1개일때고 저~~위에 그림은 Section이 2개일때임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카드 뒤에 그림자도 좀 이쁘게 넣어주면....



자 암튼 또 달라진 점..소소하게 달라진 점 하나 있음..



indicator잡고 쭉 내릴 수 있게 되어따...!?!?!?!

이 동작(?)을 scrubbing이라고 하는것 같은데요, iOS 13 feature중 하나입니다. 허허 

훌륭해 아주



그리구 UITableViewDelegate메소드들에도 변화가 있는데요!!!!!



d이 친구



요 세친구


가 iOS 13에서는 deprecate 되었씁니다...


editAction을 포함한 저런.. 메소드는 많이들..!?!? 

아 물론 iOS11에서 새로운 메소드가 나왔긴 하지만..아무튼 editAction은 많이들 쓰고있지 않을까...싶은데 deprecate되었군요. 

제 개인 프로젝트에서도 쓰고있어서 말 하는거 절대 아닙니다. 

암튼 잘가..애들아.../


그리고 추가된 칭구들이 꽤 있는데요,


좀 있죠!?!?


근데 얘네가 모하는 애들인지 잘 모르겠어요.  UIContextMenu...?? 모지




아니 음..지금 실험 여러개 해봤는데..아 문서가 없는게 이렇게 힘들군..



저는 얘가 뭐지?? 하고 뭔 별짓을 해봤는데 안불리는거에요?????

근데..........뭔 일이 생겼슴미다..




짜짠


그냥 Cell을 꾹 눌렀는데 아마 3D Touch를 한거겠죠??

암튼 결과는...preview같은 느낌이죠!?!?

ㅋㅋㅋㅋㅋㅋㅋ아니 그래서 뭔가 안좋은 느낌이 드는거에요?????????? ㅂ여기서 preview가 나온다고? 그럼 이미 있는 그 preview해주는 애 있잖아요 걔 뭐야

UIViewControllerPreviewingDelegate < 이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 deprecate야~~~


+) UIContextMenuIteraction으로 rename됐군요. 



아..진짜........ㅎㅎ애플.....

절대 제 개인프로젝트에서 UIViewControllerPreviewingDelegate 써서 화내는거 절대로 아닙니다.


아 진짜.......아니 아 그래...ㅎㅎ




이친구를 nil을 리턴하게 하면 그 preview처럼 되는 action을 안하네요. 



새로운 Delegate메소드 친구 중 2개.. preview관련 메소드입ㄴ디ㅏ.

Highlight됐냐? dismiss도ㅒㅆ냐??

너무 직관적이군.

이떄  previewForHighlightingContextMenuWith이친구가 불립니다.

그상태에서 다시 끄면 previewForDismissingContextMenuWith이친구가 불립니다. 


ㅎㅎ..그래...그래...ㅎㅎㅎㅎ이것도 다시 공부해야곘네 ㅎㅎㅎㅎㅎㅎ

새로 추가된 Delegate메소드들을 완전히 제대로 본 건 아니지만, 

문서에 설명 나오기 시작하면 좀 공부해야겠어요. 


editAction~얘네는 iOS 11에서 새로운 메소드들이 나와서..뭐 많이 안쓸수도 있겠지만UIViewControllerPreviewingDelegate는 많이들 쓰지 않나욥,..?? 

deprecate됐으니..아 물론 iOS 13에서 deprecate된거니깐..그래두 알고있으면 좋자나요 XD






그래두 이런 발견(?)이라해야하나.. 이런거 하나하나 알아갈때 

너무 감동적이고...재밌어서 이렇게 폭주 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하하

다음주가 되면 제 현생의 개발을 해야해서요.................................


근데 그런 느낌 저만드나요? 갑자기 내 프로젝트가 너무 올드해보이고,..코드가...너무...그래보이고....

심지어 저는 Deployment target이 12.0입니다zzzzzzzzz근데도 이런 기분이 들어요.

뭐 RxSwift?? Combine나왔는데 뭐 Rx????????? 라는 기분이 들면서 아 저는 개인적으로 RxCocoa는 극혐해서 안쓰긴 했었는데..

내 코드가 너무...뭐라해야하지...너무 iOS 13과는 맞지않는 코드처럼 보이고..막...

빨리 SwiftUI쓰고싶고..ㅎㅎㅎㅎㅎㅎ


암튼 공부할게 너무나도 많아져서 좋기도하고 힘들기도 하네요.


+) 글은 UITableView관련해서만 적었지만, UICollectionView도 동일하게 deprecate되고, 

추가된 메소드들이 있네요.

위 TableView랑 똑같은 메소드들입니다.

 

반응형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 semanticContentAttribute...  (1) 2019.07.10
「어둠의 다크」 모드 써보기 (1)  (0) 2019.06.16
iOS ) UIFontPickerViewController  (2) 2019.06.08
iOS ) SwipeActionsConfiguration  (0) 2019.05.26
iOS ) Facebook공유기능  (1) 2019.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