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부

Catalyst - Bring Your iPad App to Mac

Zedd0202 2019. 6. 7. 11:38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아니 나갈려구 했는데 밖에 바람 뭐지..??!

아 그거 아시나요..?


저는 오늘 출근을 안했다는 사실...

하하ㅏ하하하하ㅏㅎ항하하하ㅏㅎ


자 암튼 이런날에.. Catalyst를 사용 안해볼 수 없겠죠?! XD


역시나 카탈리나에서는



활성화가 되는군요..

그냥 지나칠수는 없지


아 체크하기 전에,



Catalyst가...iPad앱을 mac으로 가져오는거기 때문에 iPad를 체크안하면 Mac도 체크 못하는 부분



암튼..체크하는 순간..



허거걱


Enable하는 순간 Xcode는 여러가지 변경을 진행하는데요, 살펴봅시다.


- scheme menu에 My Mac을 추가합니다.


 Mac버전을 빌드하고 실행하려면 My Mac을 run destination으로 선택하세요.


- Mac-specific Bundle ID를 만듭니다.


- Mac과 호환되지 않는 linked 또는 embedded content를 제외합니다.


- Xcode는 app extension, framework 및 Mac과 호환되지 않는 라이브러리가 Mac용 앱을 빌드 할 때 제외되도록 구성합니다.


프로젝트 편집기에서 framework또는 라이브러리의 플랫폼을 선택하여 이 configuration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App Sandbox 와 Hardened Runtime 기능을 추가합니다.


- 기본 iCloud container ID를 iOS Bundle ID와 일치하도록 설정합니다.


- macOS용 소스코드를 변경해야 할 수도 이씀 ㅎ 예를들어 컴파일하지 않는 코드는 다음과 같이 묶으세용.


#if !targetEnvironment(UIKitForMac)// Code to exclude from Mac.#endif
Enable하면


이런게 생김


와우


Signing탭에 플랫폼 추가댐






아까 언급한 App Sandbox랑 Hardened Runtime도 추가댐

이게 뭔지..저는 잘 모르겠음..



암튼..뭐 일단 돌려봐야겠죠!?!?!?

사이닝 에러나서,,



이렇게 하니까 일단 빌드는 됨



아니 뭐야..


아 진짜 아이맥 사고싶다..이거 지금 맥북 날아갈것 같은데..ㅎㅋㅎㅋㅎㅋㅎㅎ

아니 저는 일단 SwiftUI를 체크하고 그상태에서 mac체크 했는데, 

처음에는 Hello world인가 있는 상태잖아요?? 근데 아무것도 안떠서..SwiftUI체크 안하고 플젝 다시만듬



엥 좀 다른 이야기긴 한데



Xcode 10.2



Xcode 11 beta


저기 컬러가 확 줄었네요!?

+) 지금 확인하니까..아니네요


오히려 더 늘고, 새로운 컬러가 추가됐다는 사실/!?!



뭐 암튼..이런 소소한 발견..재밌잖아요


아니 그냥 우리가 일반적으로..iOS앱 만드는게 iPad앱 만드는거잖아요? 

그게 mac앱이 되는건 뭐..별거 아닐거고..

암튼 그래서 뭐 다른건 다 똑같을거라고 생각하는데...



분명히 얘네 분명히 쓰는걸텐데

아니 얘네 드래그 해도 안들어가는데 어케하는거...

제가 mac앱 경험이 없어서zzzzz 딱한번 프로젝트 만들어보고 뭐 해본적이 없어서..힝구 아니 어케하는거야




ㅇ ㅏ~~~~~~~~~~~~~~~~~~~~



아니 저는 저 보라색 뷰 안으로 막 넣을려고 했는데, 밖에다가 놔야하네요??



실행해보쟈



 !!!!!!!!!!!!!!!!!!!!!!


오...오 뭔가...

재미따.....




ㅇ ㅏ~~~~~~~~~~~~~~




아아아ㅏㅏㅏ아아ㅏ

그렇군..

아 이렇게 하는거구나


신기하네요

TableView넣어범


뭐 그냥 iOS앱을 만들면 mac앱도 만들수 있는거니까..

의외로 간단한 절차(?)로 mac앱이 만들어지니 너무 편하군요..!!!!!!!!!!

허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