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전에..이 글에서 이렇게 마무리를 했죠..



네. 저는 비쥬얼 스튜디오 처럼 '프로젝트에서 제외'시켜서 파일 여러개를 가지고 있어도 컴파일에 전혀 문제없었으면 했어요!!!

그런데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ㅎㅎㅎ


그 결과 


ㅎㅎㅎㅎ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프로젝트를 연다.


2. 현재 문제를 다 풀고, 다른문제를 새로운 swift파일을 만들어서 코딩하고 싶다.


라고 하신다면

먼저, 새롭게 만들 swift파일의 이름은 main.swift여야 합니다. 반드시요!!

그리고 같은 프로젝트안에 main.swift는 두개 있을 수 없으니,

 방금 푼 문제의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원하시는 대로) 바꾸어 주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작업!!



제가 방금 푼 문제가 그대로출력하기.swift였다면(이름을 바꾸기 전에는 main.swift였겠죠?) 

이 파일을 클릭해 오른쪽에 있는 file inspector를 열어주신 뒤, Target Membership을 체크해제해주세요.


이 체크해제는 비쥬얼의 '프로젝트에서 제외'와 똑같은 기능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현재 내가 코딩할 main.swift이외에 모든 파일은 저 Target Membership이 체크해제 되어있어야 하는겁니다. 

그러면 Xcode는 프로젝트에 main.swift만 컴파일하게 되겠죠 ㅎㅎ

짱짱 쉬운방법을 몰랐었네요 XD 지금이라도 알아서 정말 다행이에요.

즐거운 코딩 되세요 :-)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