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iOS ) Handoff 사용해보기

Zedd0202 2019. 1. 17. 11:12
반응형


안녕하세요 :) Zedd입니다.

요새 이래저래 개인공부도 하고 영화도 보고 그러느라 글 쓸 시간이 없네요.

요새 테스트 공부중인데, 진짜 막 자괴감 들다가 몇개 성공하니까 재미가 있더라구요. 하핫 

테스트 고수가 되어야지...


일단 오늘은 Handoff를 앱에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이랑 맥북 사용하면서



이 화면...많이 보셨을 텐데요.

맥북앞에서 사파리 열면 이렇게 뿅하고 뭔가가 나옵니다.

눌러서 보면 내가 지금 보고 있는 화면이 mac사파리가 열리면서 나오게 되죠. 

크롬도 된다는데 제가 크롬을 잘 안써서..잘 모르겠네요.




지금 보니 애플워치에서도 열리네요. 아마 iPad에서도 사파리나 그런거 들어가면 저기에 뜰거에요.

조건은 같은 iCloud계정으로 묶여있어야(?) 합니다.



암튼 이렇게 되는게 Handoff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Apple Handoff를 참고해주세요.


그럼 뭐 사파리만 되는것이냐..는 아닙니다.

그냥 평범한 네이티브 앱에서도 이 Handoff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영상부터 볼게요!




간단합니다.


일단 info.plist에 가줍니다.



그리고 NSUserActivityType을 추가해주고, String은 원하는거 아무거나....해줍니다.

저는 zedd.handoff로 해줬어요.


그리고 

ViewController에 와서, 



위 코드를 ViewController에 쳐주세요.

activityType에는 아까 info.plist에 넣었던 value를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시뮬레이터에 로그인을 안해놔서...시뮬레이터에서는 안됩니다.

아마 시뮬레이터에서 로그인하면 시뮬레이터 실행해도 뜰거라고..예상합니다. 

두 기기 모두 제 iCloud계정으로 로그인되어있어야 하니까

저는 아이폰과 맥북으로 확인했어요. 


여러 가지 실험 결과.


1. Safari를 열면 Handoff가 되니까 SFSafariViewController를 열면 

아무런 작업 안해줘도 당연히 될거라고 생각했지만..안된다.


2. ViewController마다 다른 webURL을 주도록 했는데, 

SecondViewController를 가도 바로바로 Handoff가 안뜬다..


아직 내용이 너무 부실해서 이걸 발행할까 말까 고민 하다가..발행합니다.

일단 이렇게만 쓰고 나중에 내용을 추가하도록 할게요. 


이 NSUserActivity라는 걸 제가 안써봐서..써보고 싶은 욕망이....

암튼 뭔진 알아야 할거 아녀

그래서 이 글에 추가될때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NSUserActivity를 일단 먼저 알고 더 추가 할 수 있을거 같아서 zz



+ 글 썼습니다.

https://zeddios.tistory.com/667

반응형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 Peek and Pop  (2) 2019.01.26
iOS ) Task Management - Activity Sharing  (0) 2019.01.19
iOS ) available  (0) 2018.12.21
iOS ) Text Input Traits  (3) 2018.12.10
iOS ) Advanced Text Layouts and Effects with Text Kit  (1) 2018.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