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iOS 11 달라진 점!!

Zedd0202 2017. 9. 20. 16:40
반응형

오늘 새벽에 드디어!! iOS 11이 정식으로 나왔어요 :)

저는 아직 업데이트를 하지는 않았답니다!

슬슬 업데이트를 하려고 해요 XD

오늘은 iOS11의 기능들!!!을 알아보려고해요

시작할게요!



iOS 11 달라진 점




1. gif지원

iOS11 부터는, 앨범내에서도 gif파일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gif파일들은 "Animated"앨범에 저장되어서 gif파일들만 모아서 볼 수도 있다고 하네요.


2. QR코드 인식 가능

기본카메라에서, QR코드에 카메라를 갖다대기만 하면, 저렇게 위에 해당 웹사이트를 사파리로 열겠냐는 알림이 뜨게 됩니다.

이 기능은 설정 > 카메라에서, QR코드 인식을 사용가능으로 해놓아야지만 사용할 수 있답니다 :)


3. 컨트롤 센터의 변화


가장 눈에 띄는 기능 중 하나죠!

저 컨트롤센터를 제가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답니다. 

셀룰러 데이터도 여기서 켜고 끌 수 있어요.



이렇게 말이죠.


이렇게 많이....넣을 수...있네요..


4. 볼륨바의 이동


화면 정중앙을 가리던 볼륨바가 화면 상단으로 이동했습니다!


5. 계산기의 변화

계산기 버튼이 동그래졌네요!


6. 앱스토어 디자인 변화


앱스토어 디자인이 위와같이 바뀌었습니다 :)


7. 운전 중 방해 금지 모드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휴대 전화를 자동차에 연결하면 iOS가 운전 중 방해 금지를 자동으로 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켜지면 iOS는 모든 알림을 무음 처리한다고 해요.

자동차에서 블루투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iOS가 운전 중에 위치 및 가속도계를 기반으로 자동 감지 합니다.

운전 중인 같으면 iPhone 이를 감지하여 운전이 끝날 때까지 전화나 문자 메시지, 알림을 차단해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당신에게 연락한 사람들에게는 운전 중이라는 메시지가 자동으로 전송된다고 해요.



8. 시그널 바 변경



동그라미에서 막대모양으로 바뀌었습니다 :)



9. 파일관리자




이제 안드로이드처럼 파일관리를 할 수 있게 됐네요!


10. 화면 녹화


이제는!!!Quick Time Player로 녹화 안되도 되겠군요 ㅠㅠㅠ 정말 반가운 기능이에요.

iOS 11에서는 현재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생긴답니다. 

저 녹화버튼을 누르면,



이런화면이 뜨게됩니다. 하단의 마이크 ON/OFF를 통해 소리도 같이 녹음할것인지 안할것인지 선택할 수 있어요!

녹화를 마치면 앨범에 저장되게 되는데, 편집도 가능해 진답니다.



11.  스크린샷


iOS 11부터는 스크린샷을 하게 되면, 썸네일이 왼쪽 하단에 생기게 됩니다. 

그걸 누르면, 위 그림과 같이 그 스크린샷을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굉장히 맘에 드는 기능이네요!



12. 앱 아이콘들의 소소한 변화


앱스토어 아이콘은 연필과 붓모양이 사라졌습니다!



시계 아이콘은 숫자가 더 굵어졌어요


지도 아이콘!

애플 신사옥의 위치입니다 ㅎㅎ

간지나죠?


이 외에도, 

미리알림은 좌우위치가 변경되었고,

메모앱은...뭔가..뭔가가 바뀌었네요.

위 노랑색 부분이 조금 좁아졌네요.

그리고, 연락처 아이콘엔 여성이 추가되었습니다!


13. 캘린더 변경


왼쪽이 iOS 11.

월과 날짜들이 더 굵게 바뀌었네요.


14. 흐림, 밝음 필터 ㅂㅂ

네.....기본카메라의 필터들이 많이 바뀌게 되는데요, 

각 필터들이 적용된 사진은...제가 나중에 11로 업데이트 하면, 올려드릴게요!


필터들의 이름들만 나열해 드릴게요!


원본

선명하게

선명하게(따뜻한 톤)

선명하게(차가운 톤)

드라마틱

드라마틱(따뜻한 톤)

드라마틱(차가운 톤)

모노

실버톤

느와르


입니다.!ㅠㅠㅠ흐리뮤ㅠㅠ


15. 더 많은 사진과 동영상 저장

 iOS11에서는 압축포맷이 바뀌었습니다..! 이 압축포맷으로 사진과 동영상의 크기를 줄여 저장 효율성을 높힌다고 해요. 

애플은 “iOS10버전보다 2배 이상 더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네요 :)



16. "일부 기기"에서 NFC 기능 개방

네.. 여기서 일부 기기는 아이폰 7부터....네...

Core NFC라는 프레임 워크도 생겼네요! iOS 11부터 가능한 건 당연하겠죠?


+ 추가

....신기한..? 기능이 하나 있어서 추가하려고해요.

하단 바를 올리면,


이렇게 컨트롤 센터에서 셀룰러 데이터를 켜고 끌 수 있다고 그랬죠? 비행기모드, 블루투스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와이파이...

컨트롤센터에서의..와이파이..는...상당히..까다로운 녀석입니다.



Zedd : 와이파이 켜야징



iPhone : 켰당~~


Zedd : 와이파이 꺼야징



iPhone : 아, "지금(현재)" 연결되어있는 와이파이가 맘에 안들어??? 걱정하지마!!!!!!내가 다른거 잡아줄게!!나만믿어!!!!!!


하고, 다른 와이파이를 잡아버립니다.

ㅋ....네...착하죠..


Zedd : 후...진짜...와이파이 꺼야징....

(설정 > 와이파이에 들어가 와이파이를 OFF해준다.)


이제 컨트롤센터를 보면,

저렇게 와이파이에 줄이 그어지죠? 

네...이것이 진짜 완전히 와이파이가 꺼져있는 상태에요.

흐음, 뭐 이해가 안가더라도!!

이유가 있으니까 이렇게 만들어 놓은거 아닐까요?!

와이파이를 껐다 켜면 뭐 효율성이 떨어진다던가...









여기까지!! ㅎㅎ 위 기능만이 iOS11 전부가 아니고, 더 많아요! 이런건 제가 업데이트 하고 보여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나중에 추가할게요 ㅎㅎ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