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 제 블로그 글을 쭉 봤는데, 


잘 아는 사람일수록 쉽게 설명하고, 잘 모르는 사람일수록 어렵게 설명한다.


이 말.. 다시 한번 가슴에 새깁니다..ㅎㅎ


오늘은 쉽게쉽게 설명해드리도록 최대한 노력할게요!




시작하겠습니다 XD


오늘은 Alert View에 대해서 배워볼거에요 XD


Alert 

정말 뜻을 번역하자면

V - (위험 등을) 알리다, 경보를 발하다. 의식하게 하다.


이런뜻을 가지고 있어요 :)

iOS에서 Alert란 무엇일까요?



애플 HIG(Human Interface Guidelines)사이트에서 가져온 이미지에요 :)

저렇게 딱! 나에게 뭔가(경고, 알림 등등)를 알려줄 때 사용하는 것이 Alert 입니다.



오늘은 이 Alert를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그걸 먼저 설명드릴려고해요 :)

애플이 제시한 HIG(애플이 제시하는 디자인지침)을 지키지 않으면..App의 reject사유가 될 수 있답니다.

조심하세요 XD App Store 심사지침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Alerts에 관해서는 이렇게 길게.. 영어로...되어있습니다...ㅎㅎ

이걸 간단하게 요약해서 정리해볼게요.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Alert를 만들어야 할지 알아야하니까요!!



Human Interface Guidelines - Alert



Alert

 앱 또는 기기의 상태와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며 종종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 경고는 제목, 선택적 메시지, 하나 이상의 단추 및 입력을 수집하기위한 선택적 텍스트 필드로 구성됩니다.



경고를 최소화하십시오

● 알리미는 사용자가 구매 및 파괴적인 행동(예 : 삭제)을 확인하거나, 문제를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과 같은 중요한 상황에서만 사용해야합니다. 빈번하지 않은 경고는 사람들이 진지하게 받아들이도록 도와줍니다. (Alert를 남발하지 말라는 뜻)


● 두 방향(가로모드, 세로모드) 모두에서 경고 모양을 테스트하십시오. 가로 모드와 세로 모드에서는 경고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크롤없이 모든 방향에서 잘 읽히도록 경고 텍스트를 최적화하십시오.



Alert 제목 및 메시지



( 빨간색 박스 안에 있는 것이 Alert 제목 및 메시지입니다.)


● Write short, descriptive, multiword alert titles. (짧고, 기술적이며 다중단어가 들어간 제목이 좋다.)

사람들이 화면에서 읽어야 할 텍스트가 적을수록 좋을 것입니다. 

● 메시지를 제공해야하는 경우 짧고 완전한 문장을 작성하십시오. 스크롤을 방지하기 위해 한두 줄에 맞도록 메시지를 짧게 유지하십시오. 문장 스타일의 대문자와 적절한 구두법을 사용하십시오.

● 메세지의 어조는 긍정적이고 사교적 인 것보다 부정적이고 직접적인 것이 더 낫습니다. (사람들에게 문제와 위험한 상황에 대한 경고를 알리기 때문) 


경고 버튼



(빨간색 박스 안에 있는 것이 경고 버튼입니다.) 

● 일반적으로 2 버튼 경고를 사용합니다. 

● 3 개 이상의 단추가있는 경고는 복잡성을 유발하고 스크롤을 필요로 할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에게 좋지 않습니다.

● 두 가지 이상의 선택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액션 시트를 대신 사용해보십시오.


● 경고 버튼을 간결하고 논리적 인 제목으로 지정하십시오. 하나 또는 두 단어로 구성된것이 가장 좋은 버튼 타이틀입니다.

● 가능하면 경고 제목 및 메시지와 직접 관련된 동사를 사용하십시오 (예 : 모두보기, 회신 또는 무시).

● 간단한 승인을 위해 OK를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예(Yes)나 아니요(No)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잘 선택할 것 같은(가장 좋아할 것 같은) 버튼은 오른쪽에 위치하도록 하십시오.

● 취소버튼은 항상 왼쪽에 있어야 합니다.

● 경고 작업을 취소하는 버튼은 항상 취소라고 표시해야합니다.


● 경고 단추로 인해 내용 삭제와 같은 파괴적인 동작이 발생하면 단추의 스타일을 파괴적으로 설정하여 시스템에서 적절한 형식을 갖도록하십시오. 

(단추의 스타일을 "파괴적으로 설정"하라는 뜻은 UIAlertActionStyle에 destructive (파괴적인)이 있어서ㅎㅎ.. destructive로 설정하면, 글자가 빨갛게 변한답니다 XD)


● 또한 취소 버튼을 제공하여 사람들이 안전하게 파괴 행동을 거부 할 수 있도록하십시오. 취소 단추를 기본 단추로 표시하여 굵게 표시하십시오.



홈 단추가 경고를 취소하도록 허용하십시오. 알림이 표시되는 동안 홈을 누르면 앱이 종료됩니다. 취소 단추를 누르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가져와야합니다. 즉, 아무런 작업도 수행하지 않고 경고가 해제됩니다. 경고에 취소 단추가 없으면 홈 단추를 누를 때 실행되는 코드에서 취소 작업을 구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뭔가 새롭게 안 사실들이 많네요 :) 뭔가 HIG번역이 재밌네요..제가 번역한거는 간단하게 번역한 것이니..Alerts에 대한 자세한 HIG를 알고싶다면, 여기에 가세요 :)



오늘은 간단하게 Alert를 어떻게 사용해야한다~~라는 것만 봤고, 다음시간엔 직접 사용해볼거에요 XD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