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let us : Go! 세미나 후기!

Zedd0202 2017. 4. 3. 16:29
반응형

ㅎㅎ4/1일에 let us : Go! 세미나를 다녀왔어요!!

이름부터 간지...

그냥 후기? 같은 느낌으로 글 쓰려구요.


일단 저는 직장에서 프로그래머로 있지 않고.. 학생이긴 하지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서 다녀왔어요 ㅎㅎㅎㅎ

야곰님도 오랜만에 뵙고

 현재 iOS앱 프로그래머로 활동하시는 분들도 많이 뵐 수 있어서 좋았어요 XD

ㅠㅠㅠ막 이야기에 잘 낄 수 없었지만 ( 이해를 못해서... ) 

그래도 너무 재밌었어요!!


세미나 순서는 



이렇게 됐었답니다.

먼저 범모님의 fastlane강의가 있었는데, 정말 편리한 툴?이더라구요.

fastlane은 루비로 만들어진 커맨드라인툴이라고 해요.  

개발외의 작업을 쉽게 해결할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데모만 강의하셨는데, 따라가기 너무 힘들었어요 ㅠㅠㅠㅠ



아 그리고 약 70명의 사람들이 있었어요 XD


그리고 미정님의 Realm사용법! 아주 유용했어요. 

저도 Realm을 써서 개인프로젝트를 만들었었는데, 제가 알지 못했던 기능들도 많이 알려주셔서 아주 유용했어요.


또 태완님의 오토레이아웃강의도 재밌었어요.

오토레이아웃도 많이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피자도 먹고

키윈도우님의 클로저와 고차함수 강의를 들었어요.

키윈도우는 야곰님XD

저는 두번째 듣는거라 이해하기 수월했어요.


책도 받았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엉덩숭아님의 커링 강의를 들었어요.

커링이 뭔지 아시나요? 

간단하게 말해서

"함수를 만드는 함수"

라고 해요. 

(인자 : 인자타입 ) -> ((인자타입) -> 결과타입)

리턴타입 안에 또 함수인게 보이시죠?

정말 코드가 복잡하더라구요....


그러고 회식으로 치킨을 먹으러 갔답니다.

현직 개발자분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ㅎㅎ


또 이런 자리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어요!!!!XD








반응형